기획

기획

전략기획
1. 육성목표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 비즈니스 환경의 변화가 경영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자사의 강점을 활용하여 사업에 대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모색하는 전문가

2. 직무소개

전략기획 직무는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수립, 경영성과 관리, 신사업 개발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별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장환경 분석 : 외부환경 분석, 사업 영향 분석, 내부역량 분석
  • 경영전략 수립 : Vision 및 Mission 설정, 경영환경 분석, 전략방향성 도출
  • 경영성과 관리 : 사업계획 수립, 예산편성 관리, 경영실적 분석 관리, 경영회의체 운영
  • 신사업 개발 :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신규사업 타당성 분석
3. 필요역량
  1. 1) 지식(Knowledge)
    시장 환경 분석 기법, 현황 분석 기법, 경쟁전략 분석 기법, 재무제표 이론, 통계 이론, 사업구조 분석, 신사업 경제성 분석
  2. 2) 기술(Skill)
    정보분석, 커뮤니케이션 스킬, 커뮤니케이션 스킬, 프레젠테이션 스킬, 기획력, 신사업 탐색 스킬, OA 활용능력
  3. 3) 태도(Attitude)
    분석적, 적극성, 창의성, 논리력, 열정, 세밀함, 정확성
물류
1. 육성목표

부문별로 표준화, 자동화, 정보화 등을 계획/추진하는 업무 수행을 통해 물류 전 부문의 효율성/적시성/생산성을 제고함으로써 고객의 Needs에 맞는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

2. 직무소개

물류 직무는 사업계획, 물류비 관리, 물류시스템화, 물류 기획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별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업계획 : 물류비 계획수립
  • 물류비 관리 : 운영효율 개선 및 표준화
  • 물류시스템화 : 물류시스템 표준화 및 전산화
  • 물류 기획 : 자원 검토, 거점 재배치
3. 필요역량
  1. 1) 지식(Knowledge)
    3C 분석, 회계지식, 물류시스템 전반, 생산 및 영업 직무 이해
  2. 2) 기술(Skill)
    정보수집, 예산운영 및 기획, 비용 분석, 프레젠테이션 스킬, 프로젝트 관리
  3. 3) 태도(Attitude)
    논리적, 정확성, 열정, 추진력, 창의적 사고

홍보·디자인

홍보
1. 육성목표

기업의 비전이나 계획, 활동, 업적 등을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하여 널리 알려 기업의 우호적인 이미지를 제고하여 기업 활동과 관련된 이해관계를 원활하게 이끄는 전문가

2. 직무소개

홍보 직무는 대내외 관계 관리, PR Software 관리, PR Hardware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별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내외 관계 관리 : 기업 대내외 관계 관리, 기업(브랜드) 긍정적 명성 관리
  • PR Software 관리 : 기업 이념/철학/문화 관리, 기업(브랜드)의 고객가치 정립
  • PR Hardware 관리 : C.I/B.I와 관련된 홍보물 제작 및 관리
3. 필요역량
  1. 1) 지식(Knowledge)
    언론 동향 분석 기법, 대외 관계 분석 기법, 기업 히스토리 및 현황 분석, 대외 관계자 인식 분석, 홍보물 제작
  2. 2) 기술(Skill)
    OA 활용능력, 프레젠테이션 스킬, 문서 작성 능력, 영상 및 이미지 제작/편집 스킬
  3. 3) 태도(Attitude)
    적극성, 친화적 사고, 논리적 사고, 섬세함, 창의적 사고
디자인
1. 육성목표

기업의 차별화되고 통일된 Identity를 구축하고, 시각 디자인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전문가

2. 직무소개

디자인 직무는 디자인 기획, 디자인 개발, CI 및 BI 관리, 브랜딩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별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디자인 기획 : 시장 환경 분석, 디자인 방향 도출
  • 디자인 개발 : 컨셉 수립, 아이디어 도출 및 시안 개발, 디자인 저작권 확인
  • CI 및 BI 관리 : 로고 및 Application개발, 매뉴얼 수립, 로고 오류 개선
  • 브랜딩 : 디자인 개발을 통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3. 필요역량
  1. 1) 지식(Knowledge)
    시장환경 트렌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이론, 타이포그라피 이론, 레이아웃 기법, 칼라 활용법, 로고 디자인 이론 및 개발 프로세스, 브랜드 이론, 마케팅 이론
  2. 2) 기술(Skill)
    트렌드에 대한 이해 및 예측, 그래픽 툴 기술(일러스트레이션, 포토샵, 인디자인), 감각적인 디자인 스킬, 인쇄 사양 및 판촉물 제작 기법에 따른 로고 활용법, 커뮤니케이션 스킬
  3. 3) 태도(Attitude)
    관찰력, 적극성, 창의적 사고, 미래지향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