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료 마케팅
사료 마케팅
1. 육성목표
축종 시장분석과 고객니즈 파악을 통해 STP 전략을 수립하고 수립된 전략 달성을 위해 마케팅 요소인 4P를 mix하여 정책을 입안, 진행하고 피드백을 통해 목표 달성하는 전문가
2. 직무소개
시장 분석, 정책 수립, 신제품 출시, 축종 전문화 교육, 모델제시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업무별 세부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시장 분석 : 축종 사업 전망 분석, 고객의 주요 이슈 파악
- 정책 수립 : 시장조사 및 분석, STP전략, 캠페인시행
- 신제품 출시 : 고객니즈 파악, 컨셉설정, 네이밍
- 축종 전문화 교육 : 축종별 교안 마련, 교육안, 교육실시
- 모델제시 : 축종 모델안 제시
3. 필요역량
-
- 1) 지식(Knowledge)
- 시장 분석, 축종별 지식, 영업 지식, 시장의 주요이슈, 제품 지식, 농장 운영 지식, 가격전략, 판촉전략, 유통 경로 전략
-
- 2) 기술(Skill)
- PEST, SWOT, STP, 4P mix, 프레젠테이션 스킬, 원가분석
-
- 3) 태도(Attitude)
- 분석력, 관찰력, 고객지향적, 주도적